지하철 신고 앱으로 간편하게 민원접수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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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의 일상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대중교통,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잡상인이나 냉난방 상태 등으로 인해 종종 불편할때가 있는데요. 이 때 지하철 신고 앱을 통해 간편하게 민원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. 앱을 통한 방법과 함께 일반 문자로 신고하는 방법도 안내해드릴테니 잘 읽어보세요!

또타 지하철

subway report app 1
APP또타지하철
설치 수100,000 +
지원 플랫폼안드로이드 다운로드 (21.11.04 기준 신규설치 불가능)

아이폰 다운로드
subway report app 2

또타지하철 앱은 신고 전용 앱이 아닌 일반적인 지하철 앱이며 기능 중 민원신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.

현재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열차운행 정보를 제공해줍니다. 또한 근처 편의시설 정보를 제공합니다.

또한 실시간으로 사용자 위치를 감지하기 때문에 도착역을 설정해두면 해당 역 근처에 다다르면 진동으로 푸쉬알람을 주는 기능이 있어 딴 생각을 하다가 혹은 졸다가 도착역을 지나버리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.

이외에도 유실물 센터 정보를 제공해주며 주변 버스 위치 정보와 교통약자를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.

그리고 오늘 알아보는 민원신고 기능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, 민원신고 탭으로 이동해서 아주 간편하게 민원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. 콜센터로의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전화로 상황을 설명해야할 경우에는 콜센터 연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.

지하철 노선별 민원 콜센터

1 ~ 4 호선(서울구간) , 9호선(2단계 구간)

서울메트로 1575-1234로 연결하시면 됩니다.

  • 2호선 까치산역은 1577-5678로 연결하시면 됩니다.
  • 3호선 가락시장역은 1577-5678로 연결하시면 됩니다.

1, 3, 4호선 (서울시외 구간), 분당선, 중앙선, 경의선

전화연결은 1544-7788로, 문자 전용은 1544-7769로 하시면 됩니다.

5, 6, 7, 8호선 (전 구간)

서울도시철도공사 1577-5678로 연결하시면 됩니다. 단, 오금역과 연신내역은 1577-1234로 연결하시면 됩니다.

9호선

서울 9호선 02-2656-0009 전화연결만 가능합니다.

신분당선(강남 ~ 정자)

네오트랜스 031-8018-7777로 연결하시면 됩니다.

인천지하철 (계약 ~ 국제업무지구)

인천교통공사 032-451-2114로 연결하시면 됩니다.

공항철도

코레일 공항철도 1599-7788로 연결하시면 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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